전체메뉴

공지사항
보도자료
사진&영상자료
주요행사일정
온라인문의
물품구매공고

홈 > 정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로 이동 페이스북으로 이동
작성일 : 21-02-08 13:26
나노바이오연구센터, 목포대 BK21 바이오의약사업단과 MOU 체결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15  

서남권역 해양 산림 자원 공동연구 등 상호협력
전남 바이오산업 발전 기대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전경 <사진제공=나노바이오연구센터 >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전경 <사진제공=나노바이오연구센터>
[전남=환경일보] 이영덕 기자 =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센터장 김용주)는 목포대학교 BK21 바이오의약사업단(단장 조승식)과 서남권역 해양 산림 자원 공동연구 등 상호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나노바이오연구센터와 목포대 BK21 바이오의약사업단은 바이오의약보건생명에 활용할 서남권역 해양 산림 자원 및 소재 활용 공동연구, 공동교육, 정보교류, 전문가 교류와 연구장비 및 시설의 상호 이용 협조를 통해 지역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편, 나노바이오연구센터는 △나노바이오 융·복합 연구개발(의료부품소재, 화장품소재 등), △초임계유체추출 등 생산지원, △창업보육, △지역특화 기술사업화 지원 등을 통해 나노바이오 산업 육성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산림과학기술개발사업(느릅나무 초임계 추출 기술을 활용한 항아토피 피부염 기능성 소재 개발)을 2017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수행하는 동안 해외논문 3건, 특허출원 6건, 특허등록 3건 등의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사례 과제에 선정된 바 있다.

김용주센터장은 “나노바이오연구센터와 목포대학교의 훌륭한 교육시설과 프로그램을 연계한다면 전남 바이오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방침
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