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공지사항
보도자료
사진&영상자료
주요행사일정
온라인문의
물품구매공고

홈 > 정보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트위터로 이동 페이스북으로 이동
작성일 : 21-03-29 10:21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선정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90  

지역 주력산업 바이오헬스케어산업 경쟁력 강화 추진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전경 <사진제공=나노바이오연구센터 >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 전경 <사진제공=나노바이오연구센터>
[전남=환경일보] 이영덕 기자 = (재)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황재연)은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을 통해 ‘2021년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비R&D)’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1년간 총5억원의 국비 및 도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 사업은 지역 혁신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해당 지역 주력산업 분야의 기업을 지원하는 것이 목적으로,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은 전남지역의 바이오헬스케어산업 중소기업 유망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사업화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은 나노바이오연구센터를 선두로 식품산업연구센터, 생물의약연구센터, 천연자원연구센터, 해양바이오연구센터의 석박사 전문인력과 시설, 장비를 활용하여 바이오헬스케어산업 중소기업 유망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닥터, 시제품제작, 제품 고급화, 분석, 인증, 마케팅 지원 등 기술사업화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남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4월부터 사업 홍보를 시작해서 5월 공모를 통해 수혜기업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황재연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전남의 백신 및 면역세포치료제, 의료기기, 의약외품 등 포스트 코로나 대응산업이 국가 위기대응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번에 선정된 사업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고용과 매출 및 수출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방침
go